천연세정제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자몽블링천연세정제

친환경 세제 자몽블링은 천연 계면활성제인 자몽 추출물로 인체에 무해한 96% 자연 세정제입니다.

세제(세정제)의 피해를 알고 계십니까?

생분해도란? 세정제(세제)성분이 물에 녹는 정도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우리주위에 널리 사용되는 주방세제,세탁세제,산업용세정제는 대부분 화학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데.대표적으로 페놀(비스페놀, 폴리페놀등)이라는 화학 계면활성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화학 계면활성제는 생분해도가(물에녹는비율)68%정도이고, 나머지는 32%는 물에 녹지 않고, 그대로 하천(강,바다)으로 흘러가 2차 오염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2차 오염에는 여러 가지 피해가 있지만, 가장 두드러진 피해는 “환경호르몬"피해를 들 수 있습니다.
즉 녹지 않은 32%의 페놀성분이 하천으로, 강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서, 수컷 물고기의 정자생성을 막아 암컷화 시키거나, 기형물고기가 태어나게 합니다. 그리고 이런 물고기를 우리 사람들이 먹었을 경우 정자가 줄어 불임의 원인이 되거나, 기형아를 낳게 되는 것 이지요!

이 경우는 그나마 간접 섭취이기 때문에 우리가 느끼는 정도가 약할지 모르지만, 직접 섭취하는 경우를 살펴볼까요? 지난 2009년 9월 MBC-TV”생방송 오늘 아침"과 2014년 7월 KBS-TV “위기탈출 넘버원“ 방송에서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주방세제로 식기를 세척시 세제 성분을 물로 충분히 씻어내지 않을 경우, 녹지 않은 화학 계면활성제 성분(페놀)이 식기 등에 묻어 있다가 우리 입으로 직접 들어간다는 것인데, 1년간 사람 1인당 평균 소주잔 2잔 정도는 먹는다고 합니다.

얼마 전 식약청 발표에 따르면 세제를 이용해 식기를 세척시 흐르는 물에 15초 이상 씻어야 한다고 발표했는데, 과연 우리는 이 시간만큼 물로 씻을까요? (식기를 세척하면서 15초라는 시간을 정확히 체크해보면 얼마나 긴 시간이지 알 수 있음)그리고 외식을 많이 하는 요즘, 업소에서는 얼마나 깨끗이 세제를 씻어낼까요? 우리는 대부분 거품만 없어지면 세척된 것으로 착각하지요.
이렇듯 화학합성세제(세정제)의 무분별한 사용은 우리의 자연환경파괴는 물론, 후손들에게 커다란 불행을 안겨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부터라도 화학 계면활성제 제품보다는 가급적 친환경 또는 천연 계면활성제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작용메카니즘

침투 : 콜로이드상태의 미세입자는 활발한 브라운 운동으로 수분이 존재하는 한 강력한 침투력을 발휘하여 원물질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때나, 기름기 등 이물질을 들뜨게하여 세척력을 발휘하는 특징이 있음.
분산: 강력한 침투력에 의해 분리된 이물질 또한 잘게 쪼개어 분산시켜줌으로써 이물질의 2차 응집작용을 저지해주는 효과가 있음.
유화: 기름때에 침투하여 들뜨게 한 후 계속적인 침투, 분산작용으로 기름때를 결국 물로 만들어 주는 유화작용이 뛰어난 기능을 발휘함.

천연 계면활성제인 자몽추출물 사용 생분해도 99.2% 유화물 92.3% 피도물체와 오염물질 사이에는 표면 장력이 작용하고 있는데, 자몽블링의 강력한 침투작용으로 표면 장력을 제거함으로써 피도물체에는 전혀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오염물질을 완벽히 분리시키는 원리로 개발되었다 또한 이렇게 분리된 이물질에도 계속 침투작용을 하여 분산시킴으로써, 2차 오염을 방지하고 잘게 쪼개진 기름 때를 결국 물로 만드는 뛰어난 유화 작용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자몽블링에 사용된 원료는 자몽에서 추출한 천연물질로서 본래 오일탱크 및 기타 해상오염 물체에서(선박)추출되는 오일을 제거 하기 위하여 개발되었다. 개발의도와 같이 물성은 안전한 방법으로 오일을 오염 없이 제거할 수 있음이 입증되어 상업용 및 일반용으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본 원료는 광범위한 산업에서 확고한 인증을 받아왔으며, 인체 및 예민한 기계에도 완전 무해하고 물이 이용되는 어느 곳에서나 안전하게 사용 될 수 있는 새로운 강조직 세척제 및 오일제거제이다 또한 본 원료는 비누, 세제, 유성용제가 아니며 고상체 계면활성제 그리고 고성은 침투제의 균질혼화제로서 물과 함께 처리 되었을때 활동성이 극대화 되는 원료이다.
COMPANY. ㈜에코웨이      CEO. 조수현      ADDRESS.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산업로 156번길 142-10 A동614호
TEL. 031-297-0691      FAX. 031-5182-8555      E-MAIL. ecoway@ecoway4u.com
Copyright © 에코웨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