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EX 2015] 에코웨이, 물 필요 없는 ‘무수소변기’ 선보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에코웨이 조회수 : 1,995회 작성일 : 19-11-05 14:18본문
에코웨이(대표 조수현, www.ecoway4u.com)가 2일(화)부터 5일(금)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ENVEX 2015)’에 참가해 물이 필요 없는 ‘무수소변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기존 화장실의 고질적인 문제인 냄새를 차단하는 데 효과적이다. 변기 내부를 특수 코팅하여 소변의 유속이 빠르게 흘러 소변이 벽면에 남지 않도록 설계했다. 일자형 내벽이 아닌 오목한 항아리형 내벽으로 설계했으며 깨질 위험이 없는 ABS 재질을 사용하여 도기 제품에 비해 경량화했다.
소변을 하수관으로 보낸 후 자동 폐쇄되는 밸브 시스템을 적용해 소변 냄새 및 기타 악취 등의 역류를 차단한다. 피를 한 방향으로만 공급하고 역류를 막는 인체 심장의 원리에 착안하여 소변 유입 시에만 개방되며, 소변의 마지막 한 방울이 빠져나감과 동시에 닫히게끔 만들어진 특수 실리콘이 사용됐다.
제품은 설치 장소나 환경에 따라 바닥 스탠드형 디자인과 벽 부착형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항아리를 모티브로 유려한 곡선미를 살린 디자인의 제품을 전시했다.